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

김신과 지은탁의 사랑을 이어준 그 우편함. 바로 여기였구나!

  1. 인쇄
  2. 문자발송
  3. 페이스북 퍼가기
Fairmont Le Chateau Frontenac Hotel

퀘벡시티 어디서나 그 모습을 볼 수 있는 퀘벡시티의 아이콘으로 퀘벡시티 여행의 기점이 된다.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은 퀘벡시티 여행의 가장 매혹적인 랜드마크이다. 세인트 로렌스강이 내려다 보이는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퀘벡 시내 어디에서든 샤또 프롱트낙 호텔을 볼 수 있다. 호텔이라기 보다는 유럽의 오래된 고성처럼 기품과 위엄이 느껴진다. 르네상스 양식의 특징인 청동 지붕과 붉은 벽돌로 만들어져 오랜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이전 다음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 즐기기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을 제대로 즐기려면 바로 이 호텔에 투숙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퀘벡시티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가진 호텔 룸에서 퀘벡시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퀘벡시티를 다 가진 기분이다. 또한 퀘벡시티 여행을 위한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갈 수 있고, 샤토 프롱트낙 호텔 앞에서 시티관광을 위한 2층 버스가 출발한다.

이전 다음

고급스러운 호텔의 회전문을 열고 들어서면 마치 유럽의 고성에 초대받은 느낌으로 가득한 로비에 닿는다. 고급 카펫과 화려한 샹들리에, 친절한 호텔리어들에게서 명품 호텔의 기운을 절로 느껴진다. 로비에는 명품 숍과 기념품 가게들이 있어 구경거리를 제공한다. 호텔 로비에서 눈여겨볼만한 것 중 하나는 금빛으로 빛나는 럭셔리 우편함. 호텔의 각층 엘리베이터 벽에는 파이프로 로비의 우편함까지 연결되는 투입구가 있다. 현재에도 실제로 편지를 보낼 수 있어 이색적이다.

이전 다음

점심 식사를 위해 호텔 레스토랑 중 하나인 비스트로 르 샘(Bistro Le Sam)을 찾았다. 최근 레노베이션을 통해 전통과 모던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레스토랑에 들어서면 세인트 로렌스 강(St. Lawrence River)이 여유롭게 흐르는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점심 코스 메뉴가 $20부터 시작.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풍경을 감상하며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점심과 저녁식사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당연히 저녁식사를 강력 추천한다. 식사가 부담된다면 달콤한 디저트를 즐겨보자. 비스트로 르 샘에서는 취향에 맞게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다.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시간에는 라이브 음악도 들을 수 있으며, 토요일 밤에는 DJ가 신나는 밤을 선사해 우아한 낮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즐길 수 있다.

샤또 프롱트낙 호텔 내부와 에피소드가 궁금하다면 호텔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투어를 신청해보자. 호텔에 대해서라면 무엇이든 알고 있는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50분간 호텔 구석구석을 탐험할 수 있다. 역사 속 호텔을 방문한 유명인사들의 에피소드가 무척이나 흥미롭다. 가이드 투어는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투숙객의 경우 성인 기준 15CAD, 비투숙객의 경우 성인 20CAD를 지불해야 한다. 가이드에 따르면 호텔 내에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중앙 계단을 내려오면 절대로 헤어지지 않는다는 속설이 있다고 한다. 그런 이유로 많은 커플들이 호텔의 중앙 계단을 함께 걷는다. 호텔 가이드 투어가 부담스럽다면, 호텔에서 제공하는 어플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가이드가 되어 호텔 탐방에 나설 수도 있다.

정 가운데 위치한 로비를 중심으로 오른쪽 건물들에는 바와 레스토랑이 왼쪽 건물들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수영장이 위치해 있다. 이 호텔 건물들 중 제일 높은 건물에는 페어몬트 골드 회원 전용 라운지가 위치한다.

이전 다음

샤또 프롱트낙 호텔의 속살을 만났다면, 이제는 조금 멀리 떨어져서 감상할 차례이다. 호텔 옆으로는 세인트 로렌스 강변이 보이는 곳에 뒤프랭 테라스(Dufferin Terrace)가 있다. 뒤프랭 테라스는 길이 400m의 강변 산책로로 나무 데크가 깔려 있어 산책하기 좋다. 뒤프랭 테라스를 따라 끝까지 걸어 내려가다 보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를 만날 수 있다. 초록빛 잔디밭과 샤또 프롱트낙 호텔, 세인트 로렌스 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곳이다. 퀘벡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를 모두 담을 수 있어 SNS에 올리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전 다음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의 고풍스러운 역사

샤또 프롱트낙 호텔의 역사는 캐나다의 기차와 연관이 있다. 캐내디안 퍼시픽 레일웨이(Canadian Pacific Railways)의 대표인 윌리엄 밴 호른(William Van Horne)은 퀘벡을 여행하는 기차 여행자들을 위한 완벽한 숙소를 만들고자, 브루스 프라이(Bruce Price)에게 설계를 맡겼다. 그는 몬트리올(Montreal)의 윈저 역(Windsor Station) 설계 경험을 살려, 중세 시대와 르네상스 시절의 건축기법으로 호텔을 설계했다.

샤또 프롱트낙 호텔은 1893년부터 건물을 짓기 시작하여 차곡차곡 건물을 늘려 나갔다. 1899년에는 시타델 윙(Citadelle wing)이, 1908년에는 몽 카르멜(Mont-Carmel wing)이, 1920년에는 세인트루이스 윙(Saint-Louis wing)과 1924년에는 투어 센트럴(Tour Centrale)이 지어졌다. 1993년, 클라우드프라테 윙(Claude-Pratte Wing)의 완성으로 현재의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무려 100년이나 걸려 지금의 호텔을 완성해냈다는 점에 경외감마저 든다. 샤또 프롱트낙 호텔의 이름은 프랑스 식민 시대의 총독이었던 프롱트낙 백작 이름에서 딴 것.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은 우아한 외관에 걸맞는 격식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판 좋은 레스토랑과 스파, 자연을 만끽하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을 찾은 셀러브리티

샤또 프롱트낙 호텔은 역사 속 셀러브리티들이 방문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역사 속 인물들의 방문과 에피소드들을 들려주는 호텔 가이드 투어가 있을 정도이다.
1939년에는 조지 4세(King George Ⅳ)와 엘리자베스 여왕(Queen Elizabeth)이 호텔을 방문했다. 1943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의 대통령인 프랭클린 루스벨트(Frankiln D. Roosevelt), 영국 수상인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 캐나다의 매켄지 킹(Mackenzie King) 수상이 만나서 회담이 열리기도 했다. 모나코의 그레이스 켈리(Grace Kelly) 왕비, 프랑스의 샤를르 드 골(Charlse De Gaulle) 대통령, 미국의 로널드 레이건(Ronald Reagan) 대통령 등 세계의 유명 지도자들이 샤또 프롱트낙 호텔에서 묵었다. 그 외에도 미국의 비행사 찰스 린드버그(Charlse Lindbergh), 가수 셀린 디옹(Celine Dion), 가수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가 방문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도깨비’ 촬영을 하면서 퀘벡과 인연을 맺은 배우 공유와 김고은이 샤또 프롱트낙 호텔을 찾은 유명인사에 이름을 올렸다.

이전 다음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 시설 및 서비스 소개

샤또 프롱트낙 호텔에는 611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을 포함해 럭셔리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호텔에서는 투숙객의 이름이 쓰인 어메니티와 더불어 개개인에 맞춘 특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1608 와인 & 치즈바(1608 Wine& Cheese Bar)와 정찬 레스토랑인 르 샹플랭(Le Champlain)에서는 세인트 로렌스 강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르 샹플랭에서는 토요일에는 애프터눈 티를, 일요일에는 브런치를 즐길 수도 있다. 호텔에는 규모와 특징에 맞는 다양한 연회장이 마련되어 있다.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한 자크 카르티에 룸(Jacque Cartier Room), 300명이 연회를 열 수 있는 베르세르 룸(Vercheres Room), 최대 1,000명까지 가능한 연회장(Grand Ballroom)이 있다. 호텔의 클럽 라운지인 페어몬트 골드 라운지(Fairmont Gold Lounge)에서는 투숙객들을 위해 특별한 다과를 제공한다. 제일 마지막에 지어진 클라우드 프라테 윙(Claude-Pratte Wing)에는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아웃도어 테라스가 자리잡고 있다.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 프로모션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에서는 다양한 호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으며 역사의 흔적으로 가득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이다. 11월이 되면, 일요일마다 산타클로스가 호텔로 직접 방문한다. 퀘벡의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조금 더 빨리 찾아온다. 그외에도 연인들을 위해 관광마차가 포함된 로맨틱한 패키지, 4인 가족을 위한 패밀리 프로모션과 3코스 정찬이 포함된 미식 패키지도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